[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소홀해지기 쉬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동구민 행복한 걷기ON (9.1.~9.10.)'챌린지를 실시한다.
챌린지 도전자들은 각 챌린지 도전일까지 목표걸음 7만5천보(1일 8천보이상 적립불가)를 달성해야 하며 목표걸음에 성공한 도전자 가운데 선착순으로 70명을 선발해 챌린지 성공기념품이 수여된다.
구는 이번 챌린지 도전자들이 걸음 수 경쟁을 통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통해 걸음 수와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하면서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하여 주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고 걷기 운동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걷기 챌린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모바일 앱‘워크온’을 다운로드하고 ‘인천 동구 걷기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워크온 챌린지 메뉴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능하다.
걷기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건강증진실(☎770-58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