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남동구, 9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모집

등록일 2021년08월30일 22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지속적인 근로를 유인하고 자립 및 자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9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통장 가입 기간 3년 동안 지속적으로 근로하며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 대상에 따라 희망키움통장(I),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으로 구분되며, 모집 기간은 9월 1~16일까지다.

 

희망키움통장(I)은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5만원 또는 10만원을 저축하면 가구 소득에 비례해 근로소득장려금(4인 가구 기준 월 최대 66만 3천원)이 적립된다. 만기 시점에 탈수급 시 최대 약 2,800만원을 지원한다.

 

내일키움통장은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히 참여하고 있는 자활근로자를 대상으로, 매월 20만원(5만원 또는 10만원도 선택 가능)을 저축하고 만기 시점에 탈수급 또는 일반노동시장을 취‧창업 등을 할 경우 최대 2,34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생계급여 수급 청년(만 15세~39세)을 대상으로, 매월 청년 소득의 45%가 근로소득장려금(월 최대 53만 8천원)으로 적립된다. 만기 시점에 탈수급 시 최대 약 2,300만원을 지원한다.

 

남동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저소득층에게 근로인센티브형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근로하는 저소득층 가구 및 청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