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각 군...
인천 서구, 집단급식소 식품위생 전수 점검...
인천 중구, 용유·무의지역 ‘건강충전 행...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4 별자리캠프...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3차 지원대상자' 개점

등록일 2021년08월27일 22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의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조성사업 3차 지원대상자들이 개점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동구의 유구한 역사가 집약된 배다리를 중심으로 지역활성화와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구가 역점추진 중인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조성사업 3차에 선정된 창업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창업아이템에 맞춰 공간 리모델링과 판매물품을 정비하는 등 개점 준비에 집중해왔다.

 

구는 창업자들에게 건물 내·외관 개량비와 간판 설치비 및 3년간의 임차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상점 동성한의원(손뜨개 공방·공유오븐·친환경제품 판매) 미목(목공예 공방) , 동양가배관(문화예술콘텐츠 기획/운영 및 다과류 판매), 행복공장(목재 재활용 공방), 꿈드림전동차투어(배다리 투어) , 배다리 착한상점(교복대여 및 추억의 상품 판매) , 라파엘(조각공방 및 전시갤러리) , 오픈스튜디오 09(공동창작공간, 예술품 판매), 이공 스페이스(철공방 및 갤러리)등 9개 점포가 신규 개점해 헌책방거리로만 인식되던 배다리 지역의 참신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점포를 방문해 리모델링 공간과 판매아이템을 확인하고 창업자들의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한 허인환 구청장은 “지역의 정취를 살리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꾸준히 개발하여 고객층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점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특색 있는 점포들이 배다리 금창동 지역을 아름답게 수놓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