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등록일 2021년08월26일 23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26일 ‘2021년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상담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1:多(기업:참가자) 온라인 화상 상담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판로개척 및 안정적 판로 지원을 위해 추진된 이번 구매 상담회는 인천지역 공공기관 6개사가 공동개최하고, 인천광역시 소재 2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했다. 구매분야는 주로 인쇄물 및 사무용품 등 서비스 및 소모품으로 구성됐다.


 

IPA에 따르면, 이번 공공구매 상담회는 공공기관 참석자 180명에게 참여기업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상담 희망기업을 매칭하는 등 상담 실효성을 높여 구매 촉진을 적극 유도했다.

 

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공공기관 대상 납품 조건 등 정보를 파악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언급했고, 공공기관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었다”며 참가자들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이번 상담회가 인천지역 사회적기업의 판로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각적으로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기금 ‘I-SEIF(Incheon Social Economy Impact Fund)’를 조성해 인천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무이자 대출지원 등 금융·성장 지원을 통한 사회적경제 육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이행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