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봉화군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캠페...
강화군, 2024년도 주요 핵심사업 중간점검

(재)한국여성수련원, 강원도 최초 '여성 광부 다큐멘터리 사진전' 연다

등록일 2021년08월16일 22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은 2021년 전시 지원 공모를 통해 박병문 작가를 선정, 강원도 지역 최초로 ‘여성 광부’를 다룬 다큐멘터리 사진전  '여성 광부, 선탄부 – 검은장미'를 오는 9월 24일까지 개최한다.

 

남자 광부들이 막장에서 실어 올려보낸 흙더미에서 석탄과 잡석을 가려내는 일을 하는 여성 광부를 ‘선탄부’라고 부른다.

 

강원도 태백 출신 박병문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는 광부였던 아버지의 흔적을 찾아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탄광, 그리고 광부의 삶을 기록하는 여정에서 ‘여성 광부, 선탄부’의 삶을 다뤘다.

 

특히 이번 전시는 강원 지역에서 열리는 첫 단독 전시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박 작가는 “전시를 통해서 여성으로서, 가장으로서 탄광의 중심에 있었던 그녀들이 묵묵히 역사로 사라지지 않고 많은 분께 오래토록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고창영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3년째 이어지는 수련원의 ‘전시 지원 공모’를 통해 해마다 귀한 전시가 성사되는 것 같아 기쁘다.”며, ”강원도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다큐멘터리 사진전을 통해 강원의 역사 속 여성의 일과 삶의 무게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9월 24일(금)까지 (재)한국여성수련원 갤러리 ‘솔’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