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미추홀구, 국공립어린이집 2곳 새로 문열어

등록일 2021년08월13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공동주택 단지에 국공립어린이집 2곳을 문 열었다.

 

구는 13일 도화역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 내 ‘금강꿈채운어린이집’과 힐스테이트학익 내 ‘해든어린이집’을 각각 개원하면서 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강꿈채운어린이집’은 만 0세부터 만 2세까지 정원 26명으로 운영되며, ‘해든어린이집’은 만 0세부터 만 3세까지 39명의 영유아를 보육할 예정이다. 두 곳 모두 맞벌이 가정을 위해 야간연장 운영 등 연장형 보육도 실시한다.

 

앞서 구는 지난 3월 더샵인천스카이타워 내 국공립어린이집 ‘더샵나다운’과 ‘더샵노리숲어린이집’ 2개소를 동시에 개원했다. 

 

이어 11월에는 주안역센트레빌 내 5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소, 관내 총 26개소를 운영하게 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을 꾸준히 확충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공보육 서비스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기존 노후 된 어린이집은 개보수 등 기능보강사업을 통해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