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서구, 김밥 등 분식 배달음식점 특별 위생점검 나서

등록일 2021년08월11일 23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배달 음식의 소비 증가와 여름철 분식(김밥)의 식중독 지속 발생에 따라 김밥 등 분식 배달음식점에 대해 11일부터 특별 위생 및 방역관리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률이 증가하고 코로나19로 배달음식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료 위생적 관리 및 보관온도 준수, 조리시설 위생적 관리, 유통기한 지난 식품 판매․사용․보관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출입자 명부작성, 주기적 환기․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아울러 김밥을 수거해 살모넬라, 장출혈성 대장균 등 식중독균 항목에 대한 검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김밥 등 다소비 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해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변질이 쉬운 조리 음식은 가능한 한 빨리 취식하는 등 여름철 식중독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