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항만공사, 인천 신항 컨테이너터미널 일용직근로자 대기실 환경개선 사업 완료

등록일 2021년07월29일 22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60% 이상을 처리하는 신항의 중단없는 항만 운영과 폭염 속 항만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추진한 라싱작업(Lashing:고박작업) 일용직 근로자 대기실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4월 체결한 IPA와 다자간* 일용직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 목적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작한 근로자 대기실 환경개선 사업은 IPA가 ▴대기실 공간 추가 ▴집기류 등 설치 등 근로환경 개선 비용을 각 컨테이너터미널 당 5천만 원, 총 1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선된 근로자 대기실은 ▴냉난방기기 8대 ▴안전화 건조기 5대 ▴비접촉식 체온측정 자동 손소독기 13대 등 집기 및 방역물품을 설치하고, 특히, 기존 7곳의 대기실을 11곳으로 대폭 확충하여 휴게공간을 분리함으로써 근로자 편의성은 높이고 대기 인원 밀집도는 낮춰, 대기실 개선과 코로나19 확산 가능성 차단 등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았다.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항만운영실장은 “그간 어려운 환경 속에서 근로한 일용직 항만근로자분들께 더 나은 휴게공간을제공하기 위해 금번 사업을 추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항만근로자의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지난해 12월 인천 남항 컨테이너터미널* 내 근로자 대기실 및 휴게실 개선공사를 추진한 바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