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해병대6여단, 지역 해안 환경정화 활동 실시

등록일 2021년07월26일 23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해병대 6여단이 지난 22일 백령도 사곶·콩돌해안, 두무진 등 지역 내 주요 해안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백령도에서는 밀려오는 해안 쓰레기로 인해 환경오염이 우려될 뿐만 아니라, 쓰레기가 해상의 부유물이 되어 경계작전 임무수행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여단은 다가올 지역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지역 경관을 개선하고, 해안경계작전 활동에 장애요소를 제거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사곶·콩돌해안과 두무진 일대에서 집중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백령면 사무소에서 쓰레기봉투와 장갑, 집게 등 청소용품을 지원받아 진행된 이번 정화 활동에는 장병 180여 명이 참가하여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또한, 여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교육을 사전에 실시하여 정화 활동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비전투손실을 예방했다.

 

정화활동을 계획한 군수참모 김태규 중령(해사 50기)은 “정화 활동을 실시한 지역 해안은 백령도의 대표 관광지이면서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기도 하다.”라며, “지역과 주민을 돕는 것은 마땅히 군이 해야 할 일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쾌적한 생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단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해병대상 구현을 위해 농번기 일손돕기, 코로나19 방역지원 등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민지원 소요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