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남동구, 아동의 예산편성 참여 위한 온라인 토론회 개최

등록일 2021년07월26일 22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아동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아동참여예산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아동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아동 관련 사업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시하고, 신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아동 참여위원회 위원, 아동·청소년 권리 모니터단원, 온라인 아동참여단원, 지역아동센터 자치회 임원 등 남동구 아동참여기구 아동 총 60명이 참여해 시민의식, 안전, 놀이, 보건, 교육, 주거환경 등 6개 영역별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을 펼쳤다.

 

구는 토론을 통해 제시된 의견 중 기존 사업은 해당부서에 의견을 전달하고, 신규 사업은 남동구 주민참여예산제의 참여예산 안건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또한 예산편성 결과는 참여 아동에게 알리고 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에도 공개할 계획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아동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선 당사자인 아동이 예산편성 과정부터 참여해 아동관련 사업에 대해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의견이 아동정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