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강화군, 재난·재해 취약시설 일제점검 실시

등록일 2021년07월15일 21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최근 기상상황의 변화로 인해 집중호우, 강풍, 태풍 등에 의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 계획을 마련하고, 대규모 공사장, 경사지, 수문 등 재해취약시설 및 방재시설 대한 일제점검을 마쳤다.

 

이번 취약시설 점검에선 재해위험지구 공사현장, 수방자재, 상습 침수지역 관리상태, 수문장치·기계장치 등 시험가동 및 작동 여부, 누수·침식·붕괴위험 등 취약지 등을 점검했다.

 

또한, 소방서, 경찰서,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군청 안전총괄과와 각 읍·면에서는 상황근무를 실시해 위험요인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도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이 없는지 관심을 가져달라”며 “도로나 시설물의 균열, 절개지 등 붕괴, 축대나 옹벽의 배부름 현상 등의 이상 징후를 발견하는 즉시 읍·면사무소로 신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유천호 군수는 “재난·재해에 대비한 철저한 안전관리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