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이선예)은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정옥) 주최로 ‘오감만족 뇌건강교실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오감만족 뇌건강교실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고령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지공예, 꽃꽂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치매예방과 정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자격이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어르신들의 의향에 따라 매주 다른 수업을 준비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께 시원한 행정복지센터를 쉼터로 제공한다.
또한 공예수업 등을 통해 치매예방은 물론 건강고위험군 어르신들을 주기적으로 만나며 고독사 등 사회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옥 민간위원장은 “금창동 어르신들의 치매걱정 없는 노후를 위해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활력 넘치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선예 금창동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실내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이 변경 될 경우 집에서 할 수 있는 키트와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