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서부교육지원청 ‘2021 비장애 형제·자매 심리치료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21년06월29일 22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일)은 지난 5월 25일부터 총 5회기에 걸쳐 서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 자매를 대상으로 ‘2021 비장애 형제․자매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21 비장애 형제․자매 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숲체험 활동을 통하여 비장애 형제․자매의 심리적 스트레스 감소와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고, 장애학생의 형, 동생이 아닌 스스로를 삶의 중심에 놓고 자신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긍정적 자기 존중의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총 5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새들과 교감하기, 숲에서 자연 빙고!, 개미 왕국에 무슨 일이?, 지렁이 생태이야기와 흙으로 그림 그리기, 곤충 런닝맨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한 내담자들과의 상호지지 증진 및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될 예정이다.

 

 김우일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과 심리적 부담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듯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 그리고 비형제, 자매 모두가 건강한 마음으로 더불어 성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