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테크노파크-인천도시공사, ‘스마트 엑스시티’ 추진

등록일 2021년06월28일 22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도시공사가 스마트시티의 안전, 교통, 환경, 건강 분야 혁신 서비스 발굴·육성을 위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인천TP와 인천도시공사는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실증을 돕는 ‘스마트 엑스시티(Smart X-City)’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시티를 완성하는 X(혁신 서비스를 의미하는 미지수)를 찾는다는 뜻이 담긴 이 프로그램은 인천도시공사의 실증자원(주거공간, 도시재생 추진 현장, 개발 현장, 도시개발 사업 현장)에서의 실증 및 비용(최고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인천도시공사는 뛰어난 실증결과를 낸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각종 사업 현장의 설계 등에 반영할 예정이어서 조기 상용화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내달 16일까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http://startuppark.kr)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인천TP 스타트업파크센터(032-228-1211) 또는 이메일(zakkdime@itp.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음파 진동 자동측정을 이용한 엘리베이터 방범 시스템’과 ‘건설 공사 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다자간 원격 협업시스템’ 등과 같은 제품·서비스를 실증하게 된다”며 “인천스타트업파크, 인천도시공사와 함께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함께 설계할 많은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