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박진경)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103회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7월 26일(월)부터 7월 28일(수)까지 진행되며 ‘으랏차차! 스포츠 독서교실’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올해는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이 개최되는 해인 만큼 어린이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사를 반영한 흥미로운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올림픽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살펴보는 ‘스포츠는 살아있다’ , 스포츠 속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스포츠는 과학이다’ , 스포츠 종목에 어울리는 유니폼을 직접 디자인해보고 만들어보는 ‘스포츠를 품은 멋진 유니폼 디자인’ , 올림픽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전달하고 중계해보는 ‘올림픽 현장 속으로!’ 등이 진행된다.
독서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7월 6일 10시부터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seogu)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032-585-7135)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매개로 스포츠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 소통함으로써 생각의 크기가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