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남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과 미세먼지 저감 위한 숲 조성

등록일 2021년06월18일 21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가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교통안전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숲을 조성했다.

 

구는 최근 서창동 장서초등학교와 장아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각각‘자녀안심 그린숲’조성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자녀안심 그린숲은 산림 분야 그린 뉴딜사업 일환으로 국비 1억, 시비 5천만 원을 포함한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올해 1월부터 진행됐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포함한 가로녹지를 조성, 차도와 명확한 경계를 만들었다.
 
장서초에는 느티나무, 화살나무, 영산홍 등이 장아초에는 메타세콰이어, 사철나무, 백철쭉, 자산홍 등이 식재됐다.

 

해당 학교 주변은 도로 인근에 위치해 교통안전은 물론 미세먼지 발생 우려가 높았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자녀안심 그린숲이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는 물론 자연생태 교육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심 생활권 녹화사업으로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