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동구, 만석·화수해안산책로 1단계 사업완료

등록일 2021년05월25일 23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5일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조성 1단계 사업을 완료했다.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조성사업은 민선7기 허인환 구청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지역주민의 접근이 단절된 만석동과 화수동 해안 인근의 주민들이 바다를 접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족단위의 친수공간 조성을 목표로 하는 역점 추진사업이다.

 

만석동에 위치한 삼미물류, 인엑스 물류를 주변 도로를 거쳐 태항조선, 만석부두와 화수부두 해안에 이르는 전체 4.72km 구간을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총 3단계로 나누어 해안산책로, 자전거도로, 친환경 초소전망대, 조형물 설치, 해상전망대 및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착공한 삼미물류 주변을 중심으로 한 제1단계 사업구간(1.52km)을 시작으로, 올해는 인엑스 물류 주변을 중심으로 한 제2단계 (0.9km)사업까지 발주해 오는 10월 1·2단계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1단계 사업구간에는 군사보호시설인 초소를 활용한 전망대와 파도형상으로 제작된 웨이브 데크를 연결해 지역 내 유일한 섬인 물치도와 중구의 영종국제도시 등 인천앞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산책로 주변에는 염해에 강한 해송과 꾸지뽕나무를 식재해 주민들이 바다 경치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해안산책로 1단계사업 준공을 계기로 주민들이 해안을 접하고 도보나 자전거로 주변을 산책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단계 사업과 십자수로 매립사업 및 우회고가 철거 등 인근지역 개발계획과 연계하여 바다를 매개로 한 다양한 관광수요 유입으로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