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 인하대학교 강연

등록일 2021년05월25일 23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의회 신은호 의장이 인하대학교 강단에 서서 학생들에게 인생 선배로써 삶의 방향을 찾아가는 강연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인하대 ‘CEO와 기업가 정신’이라는 교양과목 12번째 강사로 초청된 신은호 의장은 25일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생계형 꿈도 괜찮다. 생각하는 힘에 투자하자!’라는 주제로 비대면 방식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비대변으로 진행된 이날 신 의장 강의에는 인하대 교직원 및 학생 등 300여 명이 인터넷 강의에 접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신 의장은 자신의 어린 시절 성장 과정을 통해 생계형 삶을 살아온 길과 정치에 입문한 계기, 정치 신념 등을 설명하면서 인생 선배로, 특히 학생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여러분들이 수강하고 있는 ‘CEO와 기업가 정신’이라는 과목에 부합한 사람이 맞는지 모르겠다”는 말로 강의를 시작한 신 의장은 생계형 배우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 씨를 거론하면서 “저 역시도 찢어지게 가난했지만 매일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작은 것부터 도전했고, 제때 배우지 못한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 남보다 더 일찍, 한발 먼저 부지런히 일했다”며 “정치인이 돼서도 잘못된 정치적 행태에서 벗어나려고 나부터 솔선수범하고, 언제나 사회적 약자를 먼저 생각하며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부지런함을 강조했다.

 

특히 그는 “꿈은 거창할 수도 있지만 소박한 생계형 꿈도 꿈이며, 오히려 꿈의 절실함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이 될 수 있다”며 “하루하루 부지런히 꿈꾸며 달리자”고 조언했다.

 

아울러 신 의장은 “생계형 꿈도 괜찮다”며 “그 꿈을 달성하기 위해 하루하루를 부지런히 달린다면 어느새 꿈은 현실이 돼 있을 것이고, 같은 꿈을 꾸는 후배들에게 봉사와 사랑을 나누며 사회에 선순환을 이끄는 우리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꿈을 실어줬다.

 

한편, 신 의장은 이날 특강으로 받게 되는 강의료를 “작지만 인하대 학생들을 위해 써달라”며 전액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