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부평구 부개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 지원사업 선정

등록일 2021년05월24일 22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구립부개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스마트 K-도서관 사업(미디어 창작공간 조성)’에 선정됐다.

 

24일 부평구에 따르면 부개도서관이 ‘스마트 K-도서관 사업’ 선정으로 국비 2천300여만 원을 포함한 4천6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스마트 K-도서관 사업은 공공 도서관에 문화 환경을 조성해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전국에서 총 66곳이 선정됐으며, 올해 처음 시행한 사업이다.

 

부개도서관은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미디어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영상 스튜디오(카메라, 음향, 조명, 편집시설 등)를 구축하게 됐다.

 

부평구는 디지털 시대 전환기를 맞아 도서관이 창작 플랫폼으로 부평구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부개도서관이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라며 “자유롭게 1인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지역 내 콘텐츠 창작거점이 될 수 있는 물리적·인적 자원을 제공해 구민들의 창작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