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6월까지 실시한다.
객관적이고 정밀한 분석을 위해 전문 외부 기관의 전화모니터 요원을 통해 전화 수신의 신속성, 경청‧응대 태도, 종료 인사 등 전반적인 친절도를 조사한다. 조사결과는 친절마인드 확산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계양구는 전화 친절도 평가 우수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조사 결과에 따라 우수 직원 3명, 우수 부서 3개 부서에 친절마일리지 가점을 부여한다. 친절마일리지는 친절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친절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도 하반기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통해 직원들이 전화응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절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