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부평구, ‘보육교사(재취업)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1년05월10일 23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8일까지 ‘보육교사(재취업)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 시즌2’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보육교사 3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인천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 대상이다.

 

어린이집 현장이해, 동화구연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 보육계획 및 일지작성 등을 주제로 진행하며 교육비용은 무료다.


교육은 모집기간을 기준으로 인천시 거주자 중 보육교사 3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55세 미만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방문접수(인천여성가족재단 별관 광역새일센터)를 통해 지원자 접수를 받고,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http://icbp.go.kr)를 확인하거나 부평구 일자리창출과(509-6586)로 문의하면 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지역 고용 위기에 대응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와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부평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 시즌2’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인천 서북부 실현’을 위해 고용 네트워크를 구축, 여성고용 촉진 및 인력수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여성 친화 전문 직업훈련을 통해 여성의 자립역량과 지속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