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8일까지 ‘보육교사(재취업)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 시즌2’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보육교사 3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인천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 대상이다.
어린이집 현장이해, 동화구연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 보육계획 및 일지작성 등을 주제로 진행하며 교육비용은 무료다.
교육은 모집기간을 기준으로 인천시 거주자 중 보육교사 3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55세 미만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방문접수(인천여성가족재단 별관 광역새일센터)를 통해 지원자 접수를 받고,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30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http://icbp.go.kr)를 확인하거나 부평구 일자리창출과(509-6586)로 문의하면 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지역 고용 위기에 대응해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와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부평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서북부 여성 경제독립 프로젝트 시즌2’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인천 서북부 실현’을 위해 고용 네트워크를 구축, 여성고용 촉진 및 인력수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여성 친화 전문 직업훈련을 통해 여성의 자립역량과 지속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