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강화군 ‘강화 순무김치’ 판로확대

등록일 2021년04월27일 22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 순무김치’가 하나로마트 신촌점과 용인점에서 이달 28일과 3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은 농업인들이 판로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2019년에는 국방부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설명회에 참가해 강화순무 우수성을 인정받아 군납 품목으로 군장병의 식단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지난해 2월에는 인천시 핵심 상권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과 지젤엠 청라점에 전용 상설판매장을 열었다.

 

순무는 오랜 역사와 품질을 자랑하는 강화군의 대표 특산품임을 인증받아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되어 있으며, 고려시대  '향약집성방'  및 조선시대 ' 동의보감'에 오장에 이롭고 기력 회복에 좋으며 오래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고 그 효능이 기록되어 있다.

 

또한, 강화도의 풍부한 햇살 아래 부드러운 바닷바람을 맞으며 영양가 높은 토양에서 재배된 순무는 알싸하고 특유의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순무김치를 맛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판매량이 점차 늘고 있으며, 재구매 비율이 높아 하나로마트 양재점 등 대형마트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하나로마트 신촌점과 용인점 소비자들에게 사은품 증정 등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