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측량 경진대...
동행복권, 로또6/45 1120회 1등 당첨번호 2...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
인천 부평구, 고위공직자 대상‘4대 폭력 ...

인천광역시의회 ‘지역사회통합돌봄 전문가 초청 세미나’개최

등록일 2021년04월26일 23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의회에서 정부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정책 방향성과 기본 원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천시 지역사회통합돌봄의 현황과 과제를 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인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천형 자치복지연구회(김성준 의원)’은 26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및 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역사회통합돌봄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인천대학교 전용호(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초청, ‘지역사회통합돌봄의 도입과 지방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전용호 교수는 인천시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사업 추진과 관련해 “주거, 건강의료, 요양·돌봄, 서비스연계 등의 4대 핵심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인천시가 정부사업의 전달체계를 넘어 지역성을 기반으로 한 인천형 모델 구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성준 의원은 “주 대상자인 노인·장애인·정신질환자·노숙인 뿐 아니라 아동까지 포용하는 인천형 지역사회통합돌봄 모델 구축으로 인천의 자치복지권을 강화해 시민 모두가 인천형 복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