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부평소방서, 건조한 날씨 임야 화재 89% 부주의

등록일 2021년04월23일 20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소방서(서장 김기영)는 23일 봄철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 등 임야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 논, 밭 등 임야 화재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인천광역시 2020년도 임야에서 발생한 화재 현황을 살펴보면 총 46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2명이 부상을 입고 약 9천 5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46건 중 41건(89%)의 화재가 임야 태우기(51%), 담배꽁초(26%) 등 부주의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였다.

 

이에 소방서는 임야 화재의 대부분이 부주의가 원인이 되어 발생함에 따라 산림청,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한 담배꽁초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행위 단속 강화,  대형 산불 대비 초기진화 대응태세 유지, 유관기관(문화재청, 산림청 등) 산불 진압 합동훈련 실시 등 임야 화재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이미화 예방안전과장은 “봄철에는 임야 화재의 위험성이 매우 높아지는 시기이다.”라며 “쓰레기 소각, 담배꽁초 등 부주의로 인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보존하기 위해 시민들의 화재 예방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