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 개설

등록일 2021년03월24일 22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선박통항 정보 제공 및 공유를 통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을 개설했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기상악화 시 ▴인천항 및 갑문 개폐여부 ▴선박통항 제한 및 해제여부 ▴도선서비스 여부 등의 정보는 각각의 서비스 제공자에게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 개설을 통해 선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하역사, 대리점 등 인천항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운항 정보를 적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시범 운영 중으로,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선사, 하역사 등 인천항 이용고객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인천항 운항정보 통합 알림방’ 검색 후 친구 추가하면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공식채널을 개설할 예정이다.

 

IPA에 따르면, 알림방 개설 직후 선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하역사 등 30개 이상의 인천항 이용 업·단체가 참여하는 등 알림방을 통한 정보 제공 희망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향후 인천항 이용 고객 편의 및 업무 효율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통합서비스 제공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인천항해상교통관제센터), 인천항도선사회 등 항만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 제공 등 원활한 인천항 운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