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6회 1등 당첨번호 15, 1...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강화군, 비산먼지 사업장 관리 강화

등록일 2021년03월03일 21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비산먼지 발생 신고 사업장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

 

군은 본격적인 공사 철을 맞아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특별점검에 나선다.

 

이번 특별점검에서는 현장을 불시에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비산먼지 발생억제시설 설치 여부, 토사 등의 운반차량에 대한 세차 후 운행 여부, 차량 적재함 덮개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고발 등의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대상 규모는 1000㎡이상의 토공사(농지성토 등), 토목공사, 건축물 축조공사 등이 해당된다.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를 통해 신고한 내역대로 고정식 또는 이동식 물 뿌리는 시설(살수반경 5m 이상 수압 3kg/㎠) 등을 설치 운영해 작업 중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

 

한편, 군은 지난해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을 점검해 미신고와 살수시설 등 억제조치를 이행하지 않은 사업장 20곳에 대해서 고발 등 행정처분을 했다.

 

군 관계자는 “비산먼지로 인한 환경오염과 생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모든 사업장의 자발적인 비산먼지 억제 노력이 더 중요하다”며 “공사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