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등록일 2021년03월01일 21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립박물관에서 오는 3월 2일부터 ‘2021년도 유물 공개 구입’을 실시하는 한편 3월 15일부터 유물 매도를 위한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시립박물관은 인천의 역사문화 자료 보존과 전승을 위해 소장유물의 지속적 확충을 추진해 왔다.

 

올해 구입 대상 유물은 인천 지역 근현대 문화예술, 산업, 전쟁, 독립운동, 한인 이민사, 도시생활사 등 인천과 관련된 자료로, 작년에 이어 개항 이후 인천 등 국내에서 활동한 내․외국인 예술가의 작품 또는 관련 기록 등과 인천지역의 시장, 지하상가 등 생활사 관련 유물 구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더불어 올해 개최하는 특별전시에 활용될 1990년대 초까지의 각종 간판(단, 대형사이즈 제외) 및 표어, 표지판 등을 함께 구입한다.  

 

한편 유물 구입에는 개인 소장자(종중 포함) 또는 문화재매매업자, 법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 등은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매매업자 및 법인은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3월 15일에서 3월 19일까지 이메일 (youmool@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유물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전문가로 구성된 유물평가심의회의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구입 결정을 하게 된다. 유물 매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유물관리부(440-6743)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현 인천시 시립박물관장은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관련 유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수집하고 있으니 개인소장가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