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2일 청년이 주도하는 체감 높은 청년정책 구현을 위해 2021년도 제1차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청년 관련 전문가, 지역 청년위원, 청년참여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위원, 청년참여단 임원 간 합동회의 추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재위촉방안 , 서구 청년정책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 등으로 이뤄졌다.
청년정책위원들은 특히, 연구용역 중간보고와 관련, 서구 청년 1,890명을 대상 설문조사와 4개 집단(직장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관련 전문가 등 30여 명)에 대한 표적 집단 면접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의 삶 전반적인 분야인 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 등에 대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청년정책위원들은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 청년위원, 청년참여단, 관련 부서 등과 협력하여 지역 내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담아줄 것을 요구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회의에서 “일자리, 주거, 문화, 환경, 도시재생 등 서구만이 가진 특색이 녹아든 청년정책을 수립할 것”이라며, “서구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