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서구, 사월마을 건강영향조사 사후관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0년12월31일 20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사월마을 주민건강 및 주변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실시 중인  '사월마을 건강영향조사 사후관리 용역'중간보고회를 30일 개최했다.

서구청사, 사월마을 회관, 자문위원별 집무장소 등 장소를 나누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사월마을 비상대책위원회, 자문위원, 용역사인 의료법인 길 의료재단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중금속 고농도자 / 정신심리검사 이상소견자에 대한 추적‧정밀검사, 마을 주변 대기질 측정 결과,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중간보고, 마을주민 및 자문위원의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마을 주민의 건강상태 파악 결과 이상소견자를 대상으로 잠재적 원인 파악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주변 환경 및 대기질 측정 결과를 검토하여 추적 검사 및 면밀한 관리가 필요한 소견을 구분하여 주민들이 실질적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용역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건강영향조사 사후관리 용역이 사월마을 환경개선을 위한 주요 핵심사업인 점을 고려하여 내실있는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수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지방자치경쟁력평가’ 전국 1위를 달성한 만큼 사월마을 또한 서구의 위상과 ‘클린 서구’에 맞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