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개소 집중안...
인천서구가족센터, 중장년 1인가구 동아리 ...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 협약’체결

등록일 2020년12월18일 21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는 18일 연세대학교,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주)(송복개발(주)) 등과 송도세브란병원 건립 및 연세사이언스파크 조성을 위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남춘 인천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장현근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주) 대표이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2단계 사업협약에 따라 인천시는 송도국제도지 11공구 34만2,219㎡ 규모의 토지를 송복개발(주)에게 제공하고 송복개발(주)는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용지 등의 개발을 통해 연세사이언스파크의 앵커시설 건립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연세대는 500병상 이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오는 2026년까지 건립하고 국책사업 및 민간투자를 유치, 연세사이언스파크를 조성·운영하며 대학원생 등 연구인력 1,000명 이상을 유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또 그 동안 시의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온 연세대의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연세대가 병원 착공 및 준공 일자를 준수하지 못하였을 경우 연세대에 제공되는 11공구 토지에 대한 해제조건부 매매(환매)를 추진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병원 준공이 지연될 경우 지연손해금(연 20억 원)을 부과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송복개발(주)의 사업 추진과정을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이사회에 인천경제청이 참여하는 등 운영구조를 혁신하기로 협약당사자 간 합의했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은 송도 7공구의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미개발 부지(24만6,486㎡)와 11공구 교육연구용지(14만1,291㎡) 등 총 38만7,777㎡를 활용, 500병상 이상의 연구중심병원 건립, 융합연구, 창업벤처, 융합교육, 미래혁신, 산학협력, 소통혁신 등 여섯 개 구역(Zone)으로 구성되는 연세사이언스파크 조성이 골자다.
 

연세대 서승환 총장은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을 본격화하기 위해 연세의료원 내에 송도세브란스병원건립추진본부를 지난 11월에 설치했고 또 앞으로 연세사이언스파크 조성의 본격 추진을 위해 YSP 추진본부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 추진과 함께 지역사회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이 드디어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병원 건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연세대에서도 사업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지난 10월 유치된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가 포함된 연세사이언스파크가 연세대 국제캠퍼스를 포함한 지역대학, 송도세브란스병원과 함께 ‘바이오산업 혁신생태계’를 구축, 인천시의 ‘인천 바이오핼스 밸리’ 조성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조만간 인천시와 함께 테스크포스를 구성할 계획이며, 연세대와 함께 공동협의체 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사업 추진 과정도 정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