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부평구청,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관’ 4연속 선정

등록일 2020년12월17일 23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4회 연속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17일 구에 따르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관 심사를 통과해 인천지역 기초단체 중 최초로 4연속 재인증을 취득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여성가족부가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온 제도로, 여가부는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출산과 양육을 장려하는 가족친화적 환경조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부평구는 지난 2012년 인천 기초단체 중 최초로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5년 유효기간 연장, 2017년 재인증, 2020년 재인증(2회)을 받아 오는 2023년 11월 30일까지 3년간 가족친화인증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구는 임신기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운영, 유연근무제도, 장기재직 특별휴가 활성화, 가족사랑의 날 운영, 여성·남성근로자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제, 임신직원 배려물품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4회 연속 재인증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