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다음 달 5~6일 이틀 동안 열리는 1인 미디어 국제 행사 ‘2020 인천 1인 미디어 페스티벌(IISF)’의 세부 행사가 확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시 주최, 인천TP 주관으로 올해 3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IISF 홈페이지(www.iisf.kr) 및 행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에는 ‘빅마블’, ‘도티’, ‘블라이미’, ‘한국언니’, ‘래춘씨’, ‘구글 조용민 매니저’, ‘맛상무’, ‘민경하’, ‘코이TV’, ‘낄낄상회’, ‘걸깝스’ 등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대거 참여한다.
러시아, 스페인, 브라질, 멕시코,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인기 크리에이터도 함께 참여해 손색없는 국제 행사로 치뤄진다.
‘빅 크리에이터 쇼’ 진행을 맡은 ‘빅마블’은 ‘온택트 시대, 글로벌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 ‘도티’는 ‘온택트 시대의 1인미디어’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마스터 클래스’는 ‘새로운 길에 도전한 청년 크리에이터 3인(블라이미)’, ‘캠핑카 생존기, 도전과 그 뒷이야기(래춘씨)’, ‘외국향 크리에이터의 길(한국언니)’, ‘더욱 빨라진 1인 미디어 시대의 발전(구글 조용민 매니저)’, ‘맛으로 떠나는 여행(맛상무)’을 주제로 꾸려진다.
신포 국제시장 골목 투어, 신포동 감성 투어, 인천공항 인근 투어,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투어, 차이나타운 자장면 투어 등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해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새내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기 위해 방송 부스 및 방송 이벤트 존을 제공한다. 유명 크리에이터의 멘토링과 비즈니스 상담 등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IISF 홈페이지(www.iisf.kr)를 참조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행사는 온라인 생중계로만 진행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누적된 정신적 피로감을 치유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