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교통공사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수상

등록일 2020년11월23일 22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인천광역시, 고용노동부, 인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는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공모전’에서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선정된 우수기업들을 대상으로 23일  11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인천교통공사는 일과 생활의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근로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불필요한 회식과 야근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정시 퇴근 유도를 위한 퇴근 시간 알림 방송, 가족사랑의 날(주 2회) , 인천교통공사의 날 , 가족초청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그리고 업무 방식의 효율화를 위해 시차 출·퇴근 의무 운영, 원격·재택근무 지원 시스템 구축 운영, 스마트상황실(화상회의) 구축 등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돌봄휴직 및 단축근무, 하계 휴양소 운영 , 철도·교통 관련 학과 과정 지원 등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과 자기계발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공사는 2016년 가족친화경영 인증을 획득하여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 경영을 펼쳐 나가고 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직장내에서 직원들에게 보다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주기 위한 그간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다”며 “일과 생활의 균형이 조화를 이루도록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