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면접용 정장 대여 ‘드림나래’ 서비스

등록일 2020년11월04일 22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면접용 정장을 빌려주는 ‘드림나래’ 서비스를 벌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청년 면접지원 서비스’로 첫선을 보인 이 사업은 올해부터 ‘면접 청년을 위한 드림나래’로 이름을 바꾸고, 지원 대상의 폭도 넓혔다.
 

지원 대상은 인천에 사는 만 18~34세 구직청년으로, 1명에게 연간 3회(장애인 구직 청년자는 최대 5회)까지 지원을 한다.
 

대여 품목은 남성은 정장 상ㆍ하의와 넥타이, 셔츠, 여자는 정장 상ㆍ하의와 블라우스로 2박 3일 동안 사용한 뒤 반납하면 된다.
 

대여 신청은 인천시 청년일자리포털(http://young.incheon.kr)을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한 뒤 예약 일정에 맞춰 지정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전문가가 취업 목적과 체형에 맞는 정장을 골라준다.
 

지금까지의 이용자는 4천800여 명으로 대여횟수는 6천여 회에 이른다. 매년 벌이는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는 응답이 80%를 넘어설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정 대여업체로는 부평 클래시테일러샵과, 구월동 살로토 인천점 등 두 곳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청년일자리포털을 참조하거나, 인천TP 취업지원센터(032-725-3036)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직장을 구하려는 청년들의 면접비용 부담 해소지원 등을 통해 취업 활동을 돕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채용이 축소되거나 연기돼 취업준비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요즈음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