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교육청, 장애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등록일 2020년10월30일 22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9일 장애‧비장애 학생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장애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이기적 감정 정리법’과 ‘엄마의 감정 공부’의 저자 이지혜 강사를 초빙하여 장애학생 학부모와 비장애학생 학부모가 함께 들으며 부모의 감정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지혜 강사는 “감정이 잘 정리되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서 분노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감정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는 ‘감정 응급조치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작가 자신의 독특한 자녀양육 경험담을 통해 부모들이 겪는 감정의 고비고비를 명쾌하게 짚어주었다.
 

이신동 초등교육과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나의 자녀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자녀들이 함께 어울려 행복한 삶을 바라는 부모님이 되셨으면 한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성숙한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여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려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