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오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2020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 인천중기청 등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인천지역 30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 및 재학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인천광역시 및 인근지역 병역지정업체가 참가하며, 직업계고 졸업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로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입사지원 및 화상면접을 통해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채용될 경우 편입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는 '2020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지정업체에 입사지원 등이 가능하며, 사전매칭 신청을 할 경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지정업체는 인력난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병역의무자는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