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박물관 체험 온라인 교육 운영

등록일 2020년10월12일 20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로 박물관을 찾기 어려운 초등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충전을 위해 온라인 방식의 전시연계교육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난 6월부터 기존 학생들의 박물관 견학 시 제공하던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식으로 전환해 실시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창영초등학교, 서림초등학교 등 인천 7개 초등학교 재학생이며, 구에서 체험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웹페이지에 게시하면 교육생은 박물관에서 전달한 교재로  동영상을 보며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고 관련 만들기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도국산박물관에서는 초등학교 1~2학년들이 달동네의 옛 모습을 학습할 수 있도록   '옛집으로 알아보는 달동네 생활사'를 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5~6학년 대상으로는  '신기한 생활 속 원리 탐험'을 준비하여 박물관 소장품을 통해 가전제품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눈으로 보는 소리’실험 재료를 제공한다.
 

배다리 성냥마을박물관에서는 3~4학년 대상  '우리 마을에 성냥공장이 있었대요'편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영상을 통해 배다리지역 옛 지명과 마을의 변천사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교육청 및 각 초등학교와 연계하여 교육 신청을 받아 올해 말까지 약 1,260명에게 위 3개 온라인 문화교육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10월 마지막 주에는 인천대학교 인문도시사업단과 함께 인문도시 주간행사를 개인 관람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한창 성장할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들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비록 온라인 방식이지만 쉽고 재미있게 구성한 이번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을 갖고 생각의 폭을 넓혀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