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의 모든 사람과 주택의 규모 및 그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조사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복지, 주택 등의 각종 계획을 수립할 때 활용하기 위해 5년마다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80명으로 총관리자 1명,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6명, 조사지원관리자 5명,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68명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 8월 3일까지며, 강화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군청 기획예산과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합격자는 9월 11일 이후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 및 강화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교육을 실시한 후 본 조사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국가 주요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만드는 작업인 만큼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