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강화군, 길어진 장마 농작물 관리 철저 당부

등록일 2020년07월30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올해 장마가 길어짐에 따라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상청이 8월 초까지 집중호우를 동반한 장마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함에 따라 상습 침수지 배수로 정비, 병해충 방제, 시설물 안전점검 등 농작물 피해 최소화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고추 등 노지 밭작물은 많은 비가 내린 후에는 과습에 따른 뿌리활력 저하와 생리장해 발생이 증가하므로 습해를 받은 포장은 요소 0.2% 액이나 제4종 복합비료를 5~7일 간격으로 2~3회 엽면시비하여 생육을 촉진시켜야 하고, 비가 내린 후에는 병 발생이 많아지므로 탄저병, 역병, 담배나방, 진딧물 등을 예방 위주로 적용약제를 동시에 방제해야 한다.
 

시설하우스, 축사 내의 전기‧전자 장비를 미리 점검해 누전을 방지하고, 물에 잠길 우려가 있는 농기계는 안전한 지대로 옮겨 놓아야 한다. 강풍예보 시에는 비닐하우스를 밀폐하고 골재와 비닐이 밀착될 수 있도록 끈으로 단단히 고정해줘야 한다.
 

군 관계자는 “비가 오는 날이 많아 적기 방제에 어려움이 있지만, 비가 그친 후 서둘러 방제하고, 시설물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며 “국지성 폭우가 잦은 만큼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기상 정보를 잘 활용해 농업재해에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