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 와 인천테크노파크 '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 출범

등록일 2020년07월14일 21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의 문화콘텐츠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찾고자 산·학·연·관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를 출범시켰다.
 

협의체는 인천 지역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 기획과 비전 공유, 콘텐츠 관련 정보교류 및 주요 현안 자문 등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며, 인천 문화콘텐츠기업 육성을 위한 실효적인 정책과 맞춤형 지원체계 발굴, 미디어융합콘텐츠산업 및 영상산업 중장기 발전전략 자문, 인천의 지역특화 콘텐츠 및 차세대 콘텐츠 분야 발굴 등을 목적으로 지역 콘텐츠산업 주요기관 및 관련 전문가 20여명을 중심으로 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정례회의 및 세미나, 포럼 등 연 4회 사안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된다.
 

문화콘텐츠는 고부가가치산업이자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한류와 혁신성장의 핵심동력으로 국가 간 물리적 경계가 없어 글로벌 경쟁력 및 경제적 파급효과가 제조업기반의 산업보다 크지만 그동안 시에는 인천만의 문화콘텐츠 발전과 관련한 종합적인 의견 청취를 위한 상시적 협의기구는 없었다.
 

이번 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 출범을 통해 지역 콘텐츠산업의 미래를 뒤흔들 혁신 콘텐츠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디딤돌이 될 인천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시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지역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방향 및 비전, 추진전략, 정책 등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인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마스터 플랜 수립’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분과별‘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전문가들의 자문의견을 집중 반영하여 연구보고서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박찬훈 문화관광국장은“인천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적 기획, 사업 발굴, 중앙정부와의 소통 등 원활한 정보 공유 및 전문가와의 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이번 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 출범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인천 문화콘텐츠 발전의 싱크탱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