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강화군, 꽃게치게 49만 마리 방류

등록일 2020년07월07일 22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유천호)은 고갈돼 가는 연안어장의 수산자원 확보와 지역특산 어종의 육성으로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서도면 만도리어장에 꽃게 치게 49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꽃게 치게 방류행사은 고갈돼 가는 연안어장의 수산자원 확보와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시비 지원을 받아 군 주관으로 실시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했고, 경인북부수협과 어촌계장 등 10여 명만이 방류행사에 참여했다. 방류한 꽃게는 1cm 전후의 어린 치게로 내년 5~6월경이면 성숙한 어미 꽃게로 성장한다.

이날 방류 행사에 참석한 신재성 흥왕어촌계장은 “방류한 꽃게가 내년에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조피볼락(7월), 꽃게(8월)를 추가 방류할 계획에 있다”며 “방류 수역에 대하여 일정기간 어구제한, 포획금지기간 등을 설정하고 어촌계 어업인 포획금지 체장 홍보와 지도·단속을 병행 실시하는 등 수산자원을 증강시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