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연안여객터미널 녹색건축물 전환 인증 취득에 따른 동판 부착행사 개최

등록일 2020년06월22일 22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이 한국시설안전공단으로부터 녹색건축물 전환 인증을 받음에 따라, 녹색건축물 인증을 표시하는 동판을 부착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에 열린 동판 부착행사에는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 신용범 건설부문 부사장, IPFC 이희영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1995년에 준공된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은 작년 한 해 100만 명 이상의 승객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 시설 노후화로 인해 단열성능 저하 등 에너지 효율이 낮아짐에 따라 지난 2016년 한국시설안전공단의 공공건축물 성능개선 사업대상으로 선정돼 개선사업을 추진해왔다.
 

이후 실시설계(`17.8~`18.3)를 거쳐 지난 2018년 12월 공사를 마무리한 연안여객터미널은 기존 대비 에너지성능이 약 25% 향상됨에 따라 에너지소비량 감소 및 온실가스 감축으로 인천항의 친환경 녹색항만 구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항만공사 조주선 항만시설팀장은 “연안여객터미널의 에너지성능 개선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녹색건축물 전환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면서, “친환경 항만 구축이라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인천항을 친환경 녹색항만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