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 2019년도 사업평가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20년06월01일 22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는 (회장 조택상) 인천시민을 위한 임신, 출산 및 영유아 건강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5월 27일(수),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인구보건복지협회 2020년도 시·도지회 회장회의’에서 최우수지회로 선정되었다.
 

인천지회는 남동구 간석동에 가족보건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행하는 고혈압, 당뇨병 적정성 양호의원으로 3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천시 지원을 받아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신혼부부검진(700명), 분만, 산후서비스, 영유아 아토피검사 사업(300명)을 진행, 첫 임신을 준비하는 신혼(예비)부부부터 임산부, 양육모까지 Non-Stop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따른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의료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임산부교실, 부부교실, 아빠교실 등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방법, 신생아 돌보기 등 임산부 및 예비 아빠의 출산준비를 돕는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초보아빠들이 모여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는 ‘100인의 아빠단’ 운영에 큰 호응을 얻어 2020년부터 인천시와 ‘인천아빠육아 천사(1004)단’을 구성해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조택상 회장은 “앞으로도 인천시와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인천으로 저출생 문제 해결에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