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8억여원 투입

등록일 2020년03월19일 22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농산어촌 학교의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올해 8억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인천 G-T(Growing Together)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인 위 사업은 옹진군과 강화군 소재 일반계 고등학교와 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및 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의 재정 지원뿐 아니라 지자체(옹진군, 강화군) 및 관내 대학과 지역사회 유관 기관의 행·재정적 협력도 이끌어 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소외지역의 교육여건개선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영상 대면 수업 시설 구축하고 관내 연구·선도학교와 농산어촌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교육격차 해소에 집중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 사업으로 고교학점제의 기반이 구축되고 교육공동체 활성화의 기폭점이 되길 바란다”면서 “교육과정 운영 다양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