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 120미추홀 콜센터 집단감염 긴급 예방 조치 시행

등록일 2020년03월15일 22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연수구 소재 미추홀타워에 위치한 120미추홀 콜센터에 코로나19 집단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콜센터 상담원 간의 가림막을 높이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120미추홀 콜센터에는 외부 소음이 차단된 밀폐된 공간에 77명의 콜센터 상담원들이 주·야간 및 주말 동안 24시간 내내 교대 근무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상담원이 좁은 간격으로 앉아 있는 것은 물론, 말을 하며 일한다는 점에서 코로나19 감염경로인 밀접접촉이나 비말(침방울)전파 등을 일으킬 수 있어 감염병에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시는 직업 특성상 말을 하며 일하는 점을 고려하여 상담원 간의 가림막을 기존 120cm에서 150cm으로 30cm이상 높이로 올리는 투명가림막 설치 작업을 진행했다.

이는 상담원간의 코로나19 감염경로인 비말(침방울) 전파를 막는 예방적 차원에서 이루어진 조치로 상담원을 중심으로 전면과 좌·우측에 해당한다.
 

아울러 120미추홀 콜센터의 밀폐 공간에 대한 환경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도 추가로 설치했다
 

정형섭 총무과장은 “이번의 조치가 재택근무와 사무공간 분리 등 감염병을 예방하는 다양한 검토에 앞서 민원상담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120미추홀콜센터 상담원 집단감염을 막는 조치일수 있다.”며 “인천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해 예방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임화순 (limhwaso@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