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교통공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

등록일 2020년03월12일 22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교통공사는 12일 정희윤 사장과 공사 내 5개 노동조합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공동선언식’ 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국가적인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대처하기로 의견을 같이하며 마련됐다.
 

노사는  안전한 대중교통 운행을 위한 방역, 청소, 인력운영 및 복무관리 상호협력,  사업장 방역 강화 등을 통한 노동자의 안전한 근무여건 유지,  재택근무 및 자녀돌봄휴가 활용 등 탄력적 인력운영 상호 협조,  보건당국의 권고지침에 따라 노사행사 및 활동자제,  지역경제 살리기 및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등의 5가지 공동선언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코로나19와 같은 국가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노사협력이 절실하다” 며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해 시민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 노사는 지난 6일 코로나19 위기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인천의료원에 임직원의 급여우수리로 모은 특별성금 2,000만원을 전달 한 바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