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남동구, 2020년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모집

등록일 2020년03월04일 23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오는 18일까지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과 자립 지원을 위하여 희망키움통장(Ⅰ), 내일키움통장 및 청년희망키움통장 신규가입(2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Ⅰ)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기준 중위소득 40%의 60%)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통장 가입자는 3년동안 매월 5만원 또는 10만원씩 선택하여 저축하고 탈수급하면 근로소득장려금(4인가구 기준 최대 646,000원/월)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사업은 최근 1개월 이상 연속으로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매월 실제 근무일수 12일 이상)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통장가입자는 3년 동안 매월 5만원, 10만원 또는 20만원씩 선택해 저축하고 탈수급하면 본인저축액, 내일근로장려금 및 내일키움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청년희망키움통장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생계급여 수급청년들을 대상으로, 통장 가입자에게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매월 생계급여액 지급시 공제되는 청년의 소득에서 추가 공제)과 근로·사업소득 대비 45%의 근로소득장려금(최대 523,000/월)을 매칭 해 적립해 준다. 생계급여 탈수급시 적립된 공제금과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수급자에게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