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연수구, 식품제조·판매업소 대상 감염병 방지체계 강화

등록일 2020년03월04일 23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 및 기타식품판매업소 등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업소들에 대한 감염병 예방 확산 방지 체계를 강화했다.
 

구는 지난달 관내 대형마트 등 기타식품판매업소 및 식품제조가공업소 22개소 대표자들과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 회의를 실시해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직원 마스크 착용 생활화, 업소 소독 등 다각적인 다중이용시설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업소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또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영업장 및 종사자 위생관리 매뉴얼을 수립하고, 관내 소규모 식품제조·판매업소 305개소에 대해 현장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영세 자영업자의 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손세정제 및 살균제를 배부했다.
 

아울러 불특정 다수인이 많이 방문하는 300㎡ 이상 기타식품판매업소 등 20개소에 한시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를 대여해 방문 고객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발열체크 등 일일 모니터링을 실시토록 하고, 신규 인·허가 시 위생관리 매뉴얼을 배부하여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에서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통제시스템 구축 등 강도 높은 대응조치를 실시하고 있다”며,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