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항만공사, 2020년도 상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등록일 2020년02월21일 23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는 21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 대응력 제고를 위해 인천남항 배후단지 조성공사 현장에서 대림산업㈜ 등 협력업체와 함께  상반기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전열기구 사용 증가 및 건조한 날씨 등을 고려해 현장에 설치된 가설건축물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대응 소방훈련으로 진행됐다.
 

본 훈련은 소화기, 연막탄 등을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상황을 연출해 진행했으며 ▴상황전파 및 대피 ▴화재진압 ▴응급조치 ▴복구작업 ▴조치결과보고 순서로 각 대응반별 대응역량을 점검했다.
 

또한, 이날 훈련에는 인접 건설현장 협력업체들도 참관함으로써 타 건설현장에 훈련 사례를 공유하여 유사 재난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훈련에 참석한 인천항만공사 신용범 건설부문 부사장은 “우리 공사는 근로자를 비롯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사고예방에 적극 노력중”이라면서, ”금번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시 대응 역량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발굴하여 적극 보완해나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난대응훈련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의 일환으로 근로자 보호조치 및 작업중지요청제, 위험성 평가지도·점검 등 건설현장 사고예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