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평미군기지반환 사업현장 점검

등록일 2020년02월07일 2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종인)는 제259회 임시회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2월 7일“부평미군기지(캠프마켓) 반환 사업현장”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하여 현장을 방문했다.

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캠프마켓’1단계 반환공여구역 남측 B구역(11만3천㎡)과 주한미군 주둔지역인 2단계 반환공여구역(21만7천㎡)을 둘러보았다. 미군 부지 내 헬기장, 야구장 부지와 현재 운영 중인 제빵공장 등을 확인하고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939년에 일본 육군 무기공장인 조병창이 세워지고 해방 후에는 미군 캠프마켓이 들어섰다. 80여년이 흘러 이제야 인천의 소중한 자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오는 7월 캠프마켓 내 제빵공장의 영업이 끝나면 8월부터 2단계 구역의 반환절차가 시작되어 본격적인 부지 활용방안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시찰에 참여한 김종인 건설교통위원장은“인천의 소중한 자산이 시민의 품으로 조속히 돌아올 수 있도록 담당부서는 신속하게 반환 협의를 추진하고 시민들과 함께 반환부지 활용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